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레시피공유) 달고나커피 만드는방법 레시피, 달고나 뭐길래?

레시피공유

by 딱조아 2020. 4. 9. 16:00

본문

 

 

 요즘 달고나커피?? 뭘까?

 

※ 달고나커피 만들기, 달고나 커피 레시피 이런 내용들이 뉴스/신문/블로그/유튜브 이런 곳에 많이 등장하는데 도대체 무엇인지 궁금해서 찾아보기 시작했어요.  해외에서도 유행이고 인기가 많더라고요

 

- 달고나 하면 대한민국 국민이면 다 알고 있는 건데.. 뽑기 또는 띠기라고 불리기도 하는 음식? 간식거리인데.  설마 이렇게 해서 만드는 건가?

 

 

달고나 ㅋㅋ 출처:네이버

 


 

 

 달고나커피 재료

 

- 블랙커피, 설탕, 물, 우유 이것만 있으면 만들 수 있다네요.

 


 

 달고나커피 만들어 보기

 

- 블랙커피 , 설탕, 물을 각각 1:1:1을 컵이나 볼에 넣어줍니다.

 

달고나커피 블랙커피:설탕:물, 각각 1:1:1, 출처:네이버

 

 

 

- 이제부터가 문제인데요. 아래 사진처럼 될 때까지 한쪽 방향으로 돌려줘야 된데요 ㅡㅡ;

 대략 400번 이상 저어 주야 된다고 합니다. (팔운동 최고일 듯), 힘들다고 생각되시면 거품기로 해도 된다고 하는데

해보신 분들 보면 거품기로 하면 걸쭉하게 안된다고하시는 분도있고, 손으로 해도 걸죽하게 안된다고 하시는 분도

있어서 어떤 게 답인지는 모르겠어요..  중요한 건 한쪽 방향으로만 저어줘야 된다는 거

 

열심히 저어주시네요, 출처:구글

 

- 400번 이상 저어줬다면 스푼으로 더 올렸을 때 흘러내리지 않을 정도가 적당한 거래요.. 만약 흘러내린다면 열심히 돌리고 돌리고 하세요

 

- 완성되었다면 컵에 우유를 2/3 정도 부어주시고 그위에 완성된 달고나를 올려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완성된 달고나커피, 출처:네이버

 

- 이렇게 힘들게 만들어서 먹는 게 왜 인기가 있는지를 모르겠네요.

 

 포스팅하면서 만들어보려고 했는데 블랙커피도 없고 우유도 없고 해서 일단 만드는 과정만 소개했습니다.  인터넷으로 거품기까지 주문했으니 조만간 만들어보고 어떠한 맛인지 인기가 있을만한지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게요

 

 

  달고나커피에 포스팅을 마칠게요.  제가 직접 만들어본 걸 올리지 못한 점 죄송합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