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레시피], 백종원 오삼불고기, 집밥백선생 레시피, 오징어레시피, 삼겹살레시피, 백종원레시피

레시피공유

by 딱조아 2020. 3. 18. 15:54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침부터 안개가 자욱하게 낀 것이 우리네 인생처럼 앞을 예측할 수가 없네요. 안전운전 하기길 인생도 안전 운전하세요 ^&^

 

오늘은 백원원 오삼불고기에 대한 포스팅을 해볼께요. 믿고 따라 할 수 있는 백종원 레시피 ~!

 

 

 

 

필요한 재료를 알려드릴께요

- 오징어 두 마리

- 양파 1개

- 대파 1컵

- 간 마늘 한 숟갈

- 진간장 1/3컵

- 맛술 1/3컵

- 설탕 3 숟갈 (단거 싫어하시면 2 숟갈)

- 고춧가루 반 컵

- 액젓 3 숟갈

- 깨소금 1 숟갈

- 참기름 적당히

- 삼겹살

 

 

 

재료가 다준비되었다면 재료들을 손질해야겠죠?

 

- 대파는 송솔 썰어서 한 컵 준비하시고요

 

- 양파는 잘게 채 썰어 주시면 됩니다.  이때~눈물은 어쩔 수 없죠ㅡㅡ;

 

 

- 오징어는 내장과 뼈를 빼고 깨끗한 물에 씻어준 다음 먹기 좋게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 준비된 오징어에 설탕부터 투입한다고 하네요. 잘은 모르는데 양념을 넣을 때 단맛> 짠맛> 매운맛 나는 순서대로 양념을 하는 게 맛있게 하는 거라고 하더라고요. 입자 크기 때문인가 암튼 그래요

 

- 양파를 넣고 양파즙이 나올 수 있도록 힘차게 주물러줘야 된데요. 그래야 오삼불고기의 제맛을 느낄 수 있다고..

양파를 양파즙이 나올 때까지 주물러주는 게 팁인듯합니다.

 

- 양파즙이 나오면 간 마늘/맛술/고춧가루/대파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 다음에 액젓, 진간장, 깨소금을 넣고 주물러 주세요

- 마지막으로 참기름을 한 바퀴 쭈욱 돌려주세요. 이 정도만 봐도 입맛이 살살 도네요

 

- 넓적한 뚝배기 또는 팬에다가 삼겹살을 올려서 구워주는데 삽겹살을 구워 먹는 것처럼 구우면 됩니다. 돼지고기는 자기 기름으로 튀겨지는 게 제일 맛있다고 하네요 ^^

 

- 삼겹살이 어느 정도 익었다하면 먹기좋게 자르고(돼지기름이 어느정도 나와야겠죠?) 양념된 오징어를 투하해서 돼지기름에 볶아주면 완성됩니다.

 

 

- 저는 여기에 볶아먹는 볶음밥이 더 맛있는 거 같아요  볶음밥을 먹기 위해 위의 과정을 해야 한다니 ㅡㅡ

 

신김치를 잘게 잘라준 다음에 남은 오삼불고기도 적당하게 잘라준 후 밥을 넣고 볶아주면 끝~!!

 

 

오늘은 백종원 오삼불고기로 정했습니다. 힘들 때 매콤한 음식을 먹으면 어느 정도 스트레스는 풀리는 거 같더라고요

 

여러분도 힘내시고 파이팅입니다

 

 

백종원 오삼불고기 레시피에 대한 포스팅을 마칠게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