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레시피) 백종원레시피, 집밥백선생 레시피, 동남아 매운소스, 라면소스, 매운양념소스, 백종원레시피추천

레시피공유

by 딱조아 2020. 3. 21. 13:52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백주부님이 알려준 동남아식 매운 소스에 대한 포스팅을 해볼게요

 

저희 집에는 동남아식 매운 소스가 떨어질 날이 없이 항상 만들어서 보관하고 있습니다. 특히 라면 끓여 먹을 때 꼭 한숟푼을 넣어서 먹으면 색다른 라면을 먹는 거 같아서 매우 만족하고 있는 레시피 중에 한 개입니다.

 

 


- 일단 매운 청양고추 10개를 준비하시고 길쭉하게 반으로 컷팅해주세요


- 동남아식 매운 소스의 핵심은 건새우입니다.  동남아 일부 지역에서 먹는 삼발소스라는 것과 비슷한 맛을 낼 수 있다고 하네요

건새우는 종류와 상관없이 1컵을 준비하세요  << 매우 중요한 재료


- 식용유 반 컵을 준비하세요

- 대파를 잘게 썰어서 한 컵 << 없으면 쪽파로도 가능하데요. 참고로 저는 지금까지 대파로만 했습니다.

- 간 마늘 한 숟갈 준비하시고요


- 팬에 기름반 컵을 넣어주시고 건새우를 넣어줍니다.


- 대파 1컵과 간 바늘 한숟푼을 넣어주고 불을 켜줍니다.

- 기름이 달궈져서 건새우가 익기 시작할 때쯤 소금 한 스푼 넣어줍니다.

- 설탕은 조금 넣어주셔도 되고 안 넣어도 되는데   저 개인적 취향은 약간 넣는 게 좋더라고요

 

이때 타지 않게 잘 저어주세요


- 건새우가 어느 정도 튀켜졌다 하면 청양고추를 투입해주시고.. 재료들이 노릇할 때까지 튀겨주세요


- 재료들이 노릇하게 잘 튀겨졌다면 매운맛이 날아가기 전에 그릇에 덜어서 식혀줘야 합니다. 

- 어느 정도 식었다 하면 믹서기에 재료들 넣어주시고 갈아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동남아식 매운 소스가 완성입니다. 

 

저는 어떤 종류의 라면(짜장 종류 빼고)에 어울리는 거 같아요.. 잔치국수 먹을 때도 넣어서 종종 먹고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라면/잔치국수까지는 도전해봤는데.. 다른 음식에 어울리는지는 아직 도전을 못해서 알려드릴 수 없네요 ㅋㅋ

 

색다른 라면을 드시고 싶다면 한 번쯤 만들어서 드셔 보세요.. ^^  저 정도 양이면 1달 정도는 먹을 수 있더라고요.

 

 

백종원 동남아 매운 소스 레시피에 대한 포스팅을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